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 양말 인형 만들기 ] 엄청 간단한 토끼인형 ><

양말 인형

by 썬블록 2021. 5. 14. 13:17

본문

반응형

제가 저번에 했던 인형 기억 나시나요..?

토끼인데 토끼 같지 않은 토끼,,

그래서 이번에는 제 수준을 반영하여

엄청 쉽고 간단한 토끼인형을 만들어봤어요!

바느질도 조금만 하면 끝나니 모두들 쉽게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당

이번 토끼는 굉장히 우여곡절 끝에 만들어진 것 같아요

다 만들고 나면 대충 이런 모습입니다!

몸통 부분을 좀 더 짧게 하면 더 귀여웠을 것 같네요 ㅜㅅㅜ

준비물은 양말, 바늘&실, 가위!

이게 끝입니다! 눈알, 단추 등등은 없으셔도 돼요

저는 이번에는 색이 알록달록하게 들어가있는

양말을 한번 골라봤어요,,ㅎ

일단 양말을 뒤집어 줍니다

저번에 저 가운데 접힌 선이 약간 비틀어져야

딱 가운데가 맞더라구요..!

저는 저번에 할 때 저 선이 딱 가운데에 가도록 해서

뒤집었을 때 약간 기울게 만들어졌었어요..

이번에는 발꿈치 부분이 얼굴이 될거에요!

그래서 발꿈치 윗 부분까지 토끼의 귀를 그려줍니다!

그리고 선을 따라 박음질 해주시면 돼요

이제 살짝 박음질 실력이 늘은 것 같아요..ㅎ

전보다 훨씬 잘하지 않았나요??

박음질을 다 하셨다면 0.5mm정도 남겨두고 잘라줍니다

남은 짜투리로는 토끼의 꼬리를 만들거라

반원 모양으로 미리 잘라둡니다!

토끼 꼬리까지 잘라뒀으면

이제 양말을 뒤집어줍니다!

그리고 다른 분들은 귀 부분에 솜을 넣지 않으시던데

저는 한번 넣어봤어요..!

근데 음,,, 적당히 넣거나 / 넣지 않는게 나은 것 같더라구요 ㅠㅠ

일단 저는 이미 빵빵하게 넣어주었기에,,,

이 상태로 귀와 얼굴 부분이 확실하게 나뉘도록

홈질을 하여 잡아당겨줍니다!

이제 얼굴과 몸통이 될 부분에 솜을 가득가득 넣어주시면 돼요

저는 발목부분이 너무 길어서 살짝 잘라주었어요 :)

잘라준 다음에는 꼬리를 만들 때처럼 홈질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홈질을 할 때에는 여유부분을 많이 남겨두고 하셔야돼요!

그래야 쭉 잡아 당긴 다음에 삐져나온 부분을 오른쪽 사진처럼

넣어서 정리할 수가 있거든요

조금 남겨두면 아무리 넣어도 자꾸 삐져나오더라구요

+

앗 그리구 공구리기로 마무리를 하면 토끼가 서있질 못하더라구요

꼭 마무리는 홈질로 해주세요!

다음으로 꼬리를 동글동글하게 만들어줍니다

꼬리 홈질한 부분은 더럽게 되도 상관없어요!

어차피 가려질 부분이라,,,

꼬리를 달아준 모습입니다

꼬리는 공구리기로 달아주세요!

그리고 귀에 솜을 가득 넣으니까 토끼가 뒤로 넘어가더라구요 ㅋㅋㅋ

귀에 솜을 많이 넣었다면 꼬리로 꼭 지탱해주셔야돼요....

귀에 솜을 넣지 않는데에는 다 이유가 있었나봐요ㅠㅠㅠ

그리고 눈은 하얀 실로 그려주었어요!

다들 이 표정 많이 하시길래 따라해봤습니다..ㅎ

그리고 귀는 도저히 감당이 되지 않길래

공구리기로 잡아서 세워주었어요..

그래도 뭐 나름 귀엽네요 :)


유아교육과생들,

아동보육과생들,

영유아교사분들과 양육자분들

모두 화이팅 입니다..!

그럼 안뇽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